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Google Search Console(서치콘솔) 페이지 색인 오류

by 코딩하는 흰둥이 2023. 3. 15.
반응형

생성되지 않은 색인이 더 늘었다...!

 

생성되지 않은 색인이 38개일 때 검색 엔진에 다시 등록하면서 글을 정리한지 24시간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글을 등록하며 해당 글마다 URL 검사를 하려고 들어오다가보니 이런 상태가 되어 있었네요

 

이럴꺼니??

첫번째부터 하나하나씩 뜯어봅시다

 

1.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해당 사유를 클릭하여 들어가봅니다

하단 예 부분에 영향을 받은 페이지가 나열되고 있습니다.

주소를 보니 모바일 버전과 일반 pc버전의 guestbook 이네요? 말그대로 방명록 페이지에서 오류가 났습니다.

확인해볼까요?

 

해당 주소를 복사하여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놓고 이동합니다.

지유님이셨네요?!

방명록에 남긴 글에 오류가 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린 방명록까지 검색엔진에 등록될 필요가 없겠죠???

어떠한 페이지가 제한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ROBOTS.TXT 차단 테스트를 눌러줍니다.

 

저기에 방명록이 차단이 되어있군요??

/guestbook 과 /m/gestbook 둘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쪽에는 /manage 와 /admin 도 차단 되어있는데 관리자 페이지 또한 검색이 되면 안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의도적인 차단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목록에 표시되는 경로들은 구글에서 의도적으로 차단한 부분이기에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그래도 오류처럼 떠있으니까 기분이 썩 좋지는 않군요!

 

 

 

2. 다른 4xx 문제로 인해 차단됨

두번째 오류는 뭘 까요??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영향을 받은 페이지가 1개 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클릭하여 오른쪽 메뉴에 나오는 URL 검사를 클릭하여 줍니다.

1~2분 정도의 로딩이 지나면 URL 검사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잉?

하단의 참조 페이지의 주소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불러오고 있다

이번에는 URL 검사 페이지에서 오른쪽 실제 URL 테스트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넌 또 왜그래....

정상적으로 들어가지는 페이지이고 구글에서 검색도 되는 페이지인데 URL을 등록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어쩔수 없네요 저도 구글링 ㄱㄱ!!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은지 구글에 글이 많습니다 ㅋㅋㅋㅋㅋ

다른분들의 글들을 보다보니 제출된 URL이 다른 4xx 문제로 인해 차단된 경우에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보고 해당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다면 구글쪽에서 일시적으로 인식을 못하는 거라고 합니다. 

결론은 저희는 할 수 있는 게 없으니 가만히 두시면 됩니다!

 

 

댓글